정보

소노캄 거제 스위트 클린룸 대명리조트 여행 후기

샤방해 2022. 11. 14. 20:09

소노캄 거제 스위트 클린룸 여행후기입니다. 거제 대명리조트였을 때 패밀리형으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이번에 보니 리조트 이름이 소노캄 거제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소노캄 거제 룸타입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스위트 클린룸으로 예약해서 다녀왔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행사하는 쿠폰으로 패밀리형 가격으로 스위트 룸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소노캄 거제는 원래 대명호텔 앤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대명리조트 거제였는데 그룹 글로벌 전략에 따라 기업명을 2019년 10월부터 소노 호텔 앤 리조트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30여 년간 간판으로 쓰인 대명 브랜드를 모두 소노로 교체되어 소노캄 거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소노캄거제 수영장
소노캄 거제 스위트


소노캄 거제 스위트 클린룸 예약
소노캄 거제 스위트는 요리가 가능한 취사형과 요리가 되지 않는 클린형으로 두 가지 타입의 룸이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는 요리를 하지 않고 대부분 음식을 그 지역의 맛집을 다녀서 스위트 클린형으로 예약하였습니다. 여러 쇼핑몰 쿠폰행사를  통행 쿠폰신공으로 스위트룸을 16만 원대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 성수기가 가까울수록 가격이 점점 오르는 편인데 한 여름 성수기를 제외하면 이정도 금액으로 예약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체크인 시간 3시

체크인 가능시간에 맞춰 도착해서 체크인을 했는데 그때는 이미 많은 방들이 예약되고 남은 방이 많지 않다고 했습니다. 입실은 3시이지만 다들 체크인을 빨리 한다고 하셨습니다. 체크인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체크아웃 이후에 방이 비면 차례대로 방을 예약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입실은 3시부터 이지만 일찍 체크인을 해서 높은 층의 룸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체크 아웃할 때 보니 그 시간에 체크인을 하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 일찍 도착하신다면 체크인 먼저 하고 주변 관광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인에서 배정받은 룸은 웨스트동에 있는 7층이었고, 스위트룸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뷰가 아주 멋졌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바다가 시원해서 속이 탁 트이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바로 아래는 오션어드벤처가 보였는데 야외 개장은 하지 않아 사람들이 보이지 않고, 실내에서는 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거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소노캄 거제 스위트 클린룸
소노캄 거제 스위트룸은 방 2개 화장실이 2개라 부모님을 모시고 오거나 가족모임으로 2가족이 함께 와도 괜찮을 정도 였습니다. 거실에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 TV를 보면서 쉬기도 좋았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거실
소파 옆에는 식탁이 있고,  음식은 식탁에 앉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 식탁 위에 전자레인지가 있어 식사를 하기에는 조금 좁았습니다. 전자렌인지와 커피 포트가 있어 간단하게 컵라면이나 간식을 데워 먹긴 좋고, 필요한 식품은 지하 마트에 많은 제품이 구비되어 있어 구입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마트에는 과일을 포함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간단하게 구입해서 먹기에도 편했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주방
소노캄 거제 스위트


냉장고는 냉동 냉장 따로 있어 가져 간 간식을 정리해 넣고도 자리가 남아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리조트에서 주는 생수 2병만 있고, 호텔처럼 미니바가 없어 필요한 음료나 간단한 간식은 챙겨 가거나 마트에서 구입해서 드셔야 합니다.

 

세면대 변기
소노캄 거제 스위트


소노캄 거제 스위트 욕실
거실에 있는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따로 있어 샤워를 해도 변기에 물이 튀지 않아 편하긴 했는데 욕실 전체 크기가 좁아서 샤워 부스에 들어가려면 화장실 문을 닫고 샤워부스 문을 열어야 했습니다. 욕실용 에머니티는 사진에 보이는 바디워시와 샴푸, 비누가 전부라 나머지 샤워용품을 챙겨가야 합니다. 린스나 트린트먼트, 클렌징 등 챙겨간 샤워 용품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침대 세면대
소노캄 거제 스위트


소노캄 거제 스위트 침대방
소노캄 거제 스위트 방 2개 중에 첫 번째 방은 더블침대와 화장대가 있습니다. 트윈 침대, 더블 침대, 온돌방 중에 더블 침대가 있는 방으로 선택했는데 아무래도 침대가 하나라 어른은 침대에 자고 아이들은 바닥에 재웠는데 이불이 넉넉해서 불편하지 않게 사용했습니다. 침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도 멋있고, 적당히 시원하고, 조용해서 편하게 쉬기 좋았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침대방 욕실
방에 있는 욕실에는 욕조가 있고, 수건은 욕실마다 2장씩 있었는데 입실 인원에 따라 수건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샤워가운이나 바스 타월도 따로 없어 바스 타월은 챙겨 간 것을 사용하긴 했는데 샤워 가운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불
소노캄 거제 스위트


소노캄 거제 스위트 온돌방
소노캄 거제 스위트룸 두번째 방은 침대가 없는 온돌방입니다. 첫번째 방에도 이불장이 있고 이불이 넉넉하게 들어 있었는데 두번째 방 이불장에도 이불이 넉넉하게 있어 여러 가족이 와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우린 이 방에 캐리어를 놓고 사용해서 짐 정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도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입실 인원
소노캄 거제 스위트형 입실 인원은 총 5인까지입니다. 최대 추가 인원은 3인이라 총 8명까지 지낼 수 있습니다. 추가 인원은 1인당 5,500원 추가 요금을 지불 해야 되는데 만약 사전에 신고하지 않아 미신고 적발되면 1인당 11,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침구가 넉넉히 있었는데 더 필요하다면 11,000원 추가금을 지불하면 이불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소노캄 거제 리조트 입실 인원은
패밀리형 4인 추가 2인 최대 6인
스위트룸 5인 추가 3인 최대 8인
실버 스위트 6인 추가 3인 최대 9인
골드 스위트 7일 추가 3인 최대 10인
로얄 스위트 8일 추가 3인 최대 11인입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클린룸 요약정리
예약은 쿠폰 사용이 가능한 쇼핑몰에서 하는 게 저렴합니다.
방 2개, 욕실 2개에 최대 8명 까지라 부모님이나 두가족도 괜찮을 듯합니다.
소파, 식탁, TV, 드라이기, 냉장고, 전자레인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클린룸은 조리 도구는 없습니다.
지하에 마트가 있어 간단한 장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에 있는 오락실 등 부대시설이 많아 지내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지낼 수 있습니다.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디럭스 2박 3일 숙박후기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디럭스 2박 3일 숙박후기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디럭스룸에서 2박 3일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한화리조트 거젤 벨버디어는 2018년 11월에 오픈해서 건물 전체가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벨버디어는 이탈리어

haelama.hahara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