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친구 과학공룡 그레이트북스 전집 3년 독서 후기

샤방해 2022. 12. 10. 00:48

내친구 과학공룡 그레이트북스 전집 구입 후 3년을 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베스트에 있었습니다. 첫 과학 전집을 들이기 위해서 카페에서 정보도 많이 알아보고, 아동 서점에서 직접 보고 비교도 했는데 역시 소문대로 가장 인기가 많은 내친구 과학공룡을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습니다.

내친구 과학공룡을 구입하고 3년이 지났지만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인기가 많고, 계속 읽어보는 전집입니다. 과학 전집도 아이들 연령대에 맞게 구입을 하게 되는데 내친구 과학공룡을 먼저 구입해서 3년 정도 보고, 지금은 과학 도깨비도 구입해서 같이 읽고 있습니다.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출판사 : 그레이트북스
권수 : 본책 52권 + 별책 1권(착시)
추가 구성 : 과학놀이 세트 43종 + 과학실험 세트 9종
추천 연령 : 5세 ~ 7세
세이펜 : 사용 가능
구입경로 : 어린이 서점에서 정가 378,000원에 10% 할인받고 소전 집 선물로 받음
특징 : 과학전집에 맞게 과학놀이, 실험세트가 추가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음

 

내친구 과학공룡 전집 중에서도 아이들이 특히 더 좋아하고 자주 보는 책입니다.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베스트
1. 코크니병을 물리 쳐라! - 면역
2. 우리는 자석 경찰 - 자석
3. 알쏭달쏭 신기한 착시놀이 잘 봐! - 착시(별책)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내친구과학공룡 베스트1. 코크니병을 물리 쳐라!
멍멍 마을에 갑자기 코가 커지는 코크니병에 걸린 환자가 병원으로 몰여 옵니다. 온갖 약을 써도 낫지 않아 독한 왕주사를 맞고서야 낫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 해에도 코크니병에 걸린 환자가 많이 늘어나자 의사 선생님인 바바 아저씨가 코크니병을 연구합니다. 연구 끝에 우리 몸이 코크니병과 싸우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코크니 병균을 몸에 넣는 예방주사를 맞게 됩니다. 예방주사를 맞은 후 코크니병에 걸리지 않게 되자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주사를 맞아야 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코크니병으로 설명하고, 책 마지막 부분에 예방주사에 따른 면역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레이트북스 전집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창의융합 독서 길잡이로 이 책과 연관된 그레이트북스 책을 추천해줍니다. 코크니병을 물리쳐라를 읽고 난 뒤에 안녕 마음아 그까짓 주사 따위 책을 연결해서 읽도록 안내되어 있는데 이렇게 읽었을 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내친구과학공룡 베스트2. 우리는 자석 경찰
문방구 나라에 쇠구슬이 천방지축으로 사고를 치고 다니자 자석 경찰이 철컥 붙잡아갑니다. 친구들을 괴롭힌 가위도 모래 속에 숨은 삽도 물속에 숨은 닻도 자석 경찰이 철컹철컹 잡아갑니다. 하지만 은행에 나타난 나무 강도를 잡을 수는 없었습니다. 나무 강도를 잡기 위해서 둘러앉아 회의를 하다 빨간색 N극과 파란색 S극이 다른 색끼리 붙고, 같은 색깔 극끼리 붕붕 밀어내서 회의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회의를 통해 자석의 특성을 깨달은 경찰들이 다시 나타난 나무블록을 체포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S극 N극을 구별할 수 있고, 같은 색끼리 밀어내고 다른 쌕끼리 착착 붙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에 붙는 물건과 붙지 않는 물건을 구별하며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과학 실험 세트에 있는 막대자석으로 집안 곳곳에 있는 철에 자석을 붙여보고, 붙지 않는 물건을 확인하며 놀기도 놀기도 했습니다.

그레이트북스 내친구과학공룡


내친구과학공룡 베스트3. 알쏭달쏭 신기한 착시놀이 잘 봐!
사실과 다르게 보이는 착시의 여러 가지 그림들이 있습니다. 사실 이 책은 아이들만 좋아하는 책이 아니라 엄마 아빠도 같이 보고 재밌어하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볼 때는 둘이서 돌아가며 책을 보면 '우와 우와'를 연발하며 즐겁게 보는 책입니다. 

3년 전에 내 친구 과학 공룡 전집을 구입할 때는 이 책은 없었습니다. 이후에 증간본이 발간되어 5권을 추가 구매했는데 그 중에 별책으로 있는 책입니다. 처음 구입했던 책이랑 번호가 겹치는 이유가 증간본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 구입하게 되면 책 번호들이 정리되어 겹치는 번호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집에 그레이트북스 전집이 여러 질 있는데 그레이트북스 전집은 실패없이 모두 대박이 난 책들입니다. 그중에서도 안녕마음아 전집과 내친구 과학공룡 전집은 몇 년 동안 꾸준히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집입니다. 지금은 과학도깨비를 구입해서 같이 보고 있는데 처음 과학전집을 구입하신다면 내친구 과학공룡 전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안녕마음아 그레이트 북스 전집 후기

 

안녕마음아 그레이트 북스 전집 후기

안녕 마음아 그레이트북스 전집은 아이들 인성동화로 추천받아 구입해서 정말 질리지 않고 오래오래 읽은 책입니다. 전집 구성중에 몇 권은 잘 보지 않거나 내용이 조금 별로인 책들은 별도로

haelama.haharai.com

 

반응형